"교실 두 개도 거뜬"…LG 시스템에어컨, '공기청정면적' 국내 최대
LG전자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국내 최대 공기청정면적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휘센 시스템에어컨에 탑재된 공기청정기능이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 KACA-CAC-201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휘센 시스템에어컨의 청정성능이 국내 최대인 147㎡(약 44.5평) 면적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공기청정면적은 지난해 3월 LG전자 시스템에어컨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넓어졌다. 초등학교 교실 두 개 면적을 청정할 수 있는 성능이다.

LG전자는 에어솔루션 B2B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켜주는 최적의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PM1.0(지름 1마이크로미터인 먼지, 1㎛는 1백만분의 1m)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했다. 여기에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했다. 공기질 상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유·무선 리모컨에 공기 중의 먼지농도가 표시되며 제품 본체에 적용한 LED 램프는 실내 공기질에 따라 4단계로 색이 바뀐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깨끗한 실내공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는 트렌드를 고려해 보다 다양한 모델에 차별화된 공기청정기능을 적용하며 에어솔루션사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