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건담빌', 경기광주 본점 오픈
최근 키덜트(KIDULT) 문화와 놀이 문화가 성행함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한 이색 창업 분야들이 등장하고 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취미 기반의 새로운 창업아이템 건담프라모델 점문점 ‘건담빌(대표 남정남)’이 이색 창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건담빌'은 건담프라모델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표적인 키덜트 매장이다. 국내 최초로 소비자 기반의 위탁판매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이 시스템은 조립한 건담을 판매할 수 있으며 완성된 건담의 가격을 자유롭게 책정 후 전시하여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건담빌에서 P2P 기반의 새로운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건프라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높은 적립금을 쌓아주는 건담 매장으로 신품 건프라뿐만 아니라 중고 및 위탁 판매 거래도 가능하기에 이미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건담빌은 26일 경기광주 본점과 평내호평점이 오픈하며, 이어 수원호매실점이 오픈을 준비중에 있어 새로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건담빌 본사인 더캠트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관계자는 “탄탄한 마케팅 및 경영지원 프로세스와 창업 비용 세부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20가지 창업 시스템으로 예비 창업주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맹계약서 및 '인근가맹점 현황문서'를 계약 이전에 제공하고 계약 전에 충분한 시간을 고민하게 하는 등 불공정 거래를 사전에 철저히 예방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건담빌은 창업주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본 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