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18년 제2회 업(UP) 창조오디션참가기업을 23일부터 내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업 창조오디션은 스타트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행사다
.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과 투자자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것으로 2015년 시작돼 15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오디션은 창업한지
7년 이내로 투자자 설명(IR_Investor Relations)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면 업종에 관계없이 참여 가능하다.


다만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이거나 국세ㆍ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 정부부처ㆍ지방자치단체ㆍ기관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중인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참가방법은 도 홈페이지
(www.gg.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내달 24까지 이메일(up@gg.go.kr)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1차 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5개 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발표컨설팅을 실시한 후 731일 최종 본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선은 벤처캐피탈과 일반기업 투자자
, 공공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심사단과 도민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기업의 사업계획 발표와 심사단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투자자와 상호 정보 교류 및 창업자금ㆍ기술보증 등 공공기관의 자금지원에 대한 상담 받을 수 있다.

도는 최종 우승
1개 팀에게는 10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등록비용(50%), 기업홍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규식 도 미래전략담당관은
그동안 14차례의 업 창조오디션에 70여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13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102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면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투자자를 만나기 어려운 스타트업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