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 창립 20주년 맞아 미디어 콘텐츠 콤플렉스 비전 제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공식 저작권 유통사인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용립)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 했다고 밝혔다.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는 1998년 설립 이래 지면신문을 온라인으로 스크랩할 수 있는 솔루션인 ‘스크랩마스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디지털 신문 구독용 터치 솔루션인 ‘T-Paper’를 제작 공급해왔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의 한 단계 더 높은 성장을 다짐한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는 스크랩마스터 고도화를 비롯 여론 및 감성 분석 등 데이터마이닝을 결합한 검색솔루션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4차산업 핵심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스크랩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

이날 행사를 맞아 박용립 대표는 "종이신문을 넘어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체계화, 융합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 콤플렉스로 변신하자”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하미커뮤니케이션즈는 신문, 방송, 통신사, 잡지, 온라인 등 총 2,200여개 매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공식 저작권 유통사로서 뉴스 저작물의 합법적 이용에 앞장서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