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텍책임 산업공구전문지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수상

국내최대 공구유통사 크레텍책임이 발행하는 산업공구 전문지 ‘TOOL’2018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김영란법 시행 후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서는 해당법의 대상이 된다는 부담 등으로 사외보 발행을 중단해왔으나, 발행사인 크레텍책임은 업계발전과 고객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차원에서 더 확대 발전시켜와 주목받고 있다.

1995년 사보로 시작해 2011년 월간지, 2018년 공구분야를 아우르는 전문지를 표방하는 한편, ‘TOOL’로 제호를 변경해 국내 9000여 공구유통상과 제조사, 서점 및 공기관 등에 배포하고 있다.

월간 TOOL은 근대부터 오늘날까지 한국의 산업발전에 결정적 기여를 해왔지만 상대적으로 조명 받지 못했던 공구인들의 땀과 노력을 담으며, 공구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산업공구계의 역사 스토리텔링화는 물론 유통상사를 위한 경영조언과 경제상식, 제품선별 노하우, 유통현장의 목소리를 담으며 업계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공구제품을 정리한 산업카탈로그는 있지만 공구업 종사자들의 목소리와 업계 트렌드를 다루는 매거진은 세계적으로도 월간 TOOL이 유일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018
5월 현재 165호를 발행 중이며, 매월 발행부수는 1만부다.

이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업계발전을 위한 진정성을 인정받아 지난 17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2018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에서 산업잡지로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발행인인 최영수 크레텍책임 회장은 잡지는 업계종사자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또한 이런 장기불황이 예상되는 시점에 고객에게 사업에 대한 긍정적 동기부여를 주는 역할을 한다. 사업과 문화가 같이 발전하길 바란다며 잡지발행을 지속하는 이유를 밝혔다.

이번 수상에는 LG전자, KB저축은행, AXA손해보험, 롯데멤버스, 지니뮤직, 깨끗한나라, 파나소닉코리아, 한화테크윈, 한국엘러간, GSK 등이 함께 수상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