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18일 국민 캐릭터 티셔츠 '카카오프렌즈 UT' 출시
유니클로(UNIQLO)는 오는 18일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협업을 통해 그래픽 티셔츠 '카카오프렌즈 UT'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는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 미술, 영화, 애니메이션, 팝아트 등 다양한 팝 컬처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특히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상징적인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진행해 '카카오프렌즈 UT'를 출시한다.

유니클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인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각의 개성이 담긴 포즈와 표정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총 16가지 디자인의 남녀공용 및 키즈용으로 제작됐다.

이달 18일부터 유니클로는 '카카오프렌즈 UT' 출시 기념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해당 의류를 구매하는 고객은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한 라이언, 무지, 어피치 또는 프로도가 그려진 손거울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1인당 1개씩 증정되며,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UT는 입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 아래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인 티셔츠를 개성과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는 캔버스처럼 활용하고 있다"며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가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낸 만큼,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 UT' 라인업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홍대점, 강남점, 부산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며, 가격은 성인용 1만9900원 및 키즈용 1만2900원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