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8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를 이달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2018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는 강화된 변속기와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신규 6단 자동변속기는 2.4ℓ 엔진급 허용 토크를 확보, 장시간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운행하는 택시 운전자들의 내구성 강화 요구를 충족시켰다. 또 브레이크 시스템을 기존 전륜 15인치에서 16인치로, 후륜 14인치에서 15인치로 향상시켜 제동 성능을 개선하고 내구성도 강화했다.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품목도 선보였다. 주행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DRM) 기능을 적용해 후방 안전 시야를 확보했으며 기존에 함께 선택해야만 했던 운전석 통풍·열선시트와 전동조절시트를 개별품목으로 분리했다.

가격은 스타일(M/T) 1,680만원, 스타일(A/T) 1,855만원, 모던 2,080만원, 프리미엄 2,288만원이다.
현대차, 2018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이달 출시

현대차 관계자는 "택시 시장 소비자 요구를 분석한 결과 내구성과 제동 성능, 편의품목 운영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있었다"며 "핵심 파워트레인 내구성과 제동 성능, 실속형 편의품목 구성을 강화한 2018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로 국내 택시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s.co.kr

▶ 현대기아차, 신차 경쟁 잠식 효과가 없다?
▶ 운전자 약 절반, 방향지시등 안 켠다
▶ 친환경 운전으로 최대 10만원 상당 탄소포인트 받으세요
▶ [하이빔]폭풍성장 수입차, 어디까지 갈까
▶ [르포]현대차 고성능을 남양(N)에서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