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금액 1조4천억원 수준…그룹 역사상 최대 규모 M&A

LG전자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오스트리아 차량용 헤드라이트 및 조명 공급업체인 ZKW의 인수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LG는 최근 ZKW와의 협상을 마무리했으며, 이날 오후로 예정된 LG전자 이사회에서 인수금액 등을 포함한 관련 안건을 의결하는 것으로 인수를 확정짓는다.

이미 인수 결정은 기정사실화하는 분위기로, 인수금액은 총 1조3천억∼1조4천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LG그룹의 인수합병(M&A) 사례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1938년 설립된 ZKW는 헤드램프 등 차량용 조명을 생산하는 업체로,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폴크스바겐, 볼보,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2010년 매출액은 2억8천만 유로였으나 2016년에는 3.5배로 껑충 뛰며 9억6천850만 유로(약 1조3천138억원)로 늘었다.

글로벌 차량용 조명 시장은 ZKW와 SL코퍼레이션, 이치코 등 3개 사가 과점하고 있는 구조다.

LG전자가 ZKW를 인수하면 단숨에 이 시장의 메이저 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가 ZKW 인수를 확정할 경우 LG그룹의 자동차 전장(전자장비) 사업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면서 "신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도 의미가 큰 인수"라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그러나 "아직 최종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