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케어센스, 5초만에 혈당 측정…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아이센스는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이용한 혈당측정시스템·혈액분석기를 개발,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0.5㎕의 혈액을 이용해 5초 만에 혈당을 측정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현재 국내 혈당측정기 부문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외에서 149여 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미국, 독일, 중국 등 해외법인을 설립해 세계 80여 개국으로 제품을 수출 중이다.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케어센스, 5초만에 혈당 측정…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케어센스’는 아이센스의 대표적인 혈당측정시스템 브랜드로 2003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됐다. 최근 내놓은 ‘케어센스 N NFC’와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가능케 해 규칙적인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케어센스 N NFC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한 혈당측정시스템으로 스마트폰에 혈당측정기를 접촉하면 측정 결과값이 자동 전송된다.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해 혈당 측정값을 휴대폰으로 전송한다. NFC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제품으로 10m 거리 내에서 휴대폰과의 접촉 없이도 결과값 전송이 가능하다. ‘스마트로그’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측정값을 전송하면 통계 분석과 혈당값 트렌드 그래프를 제공한다.

에이원케어 분석기는 혈액 내 당화혈색소(HbA1c)를 측정해 당뇨병을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기다. 지난 3개월간의 평균적인 혈당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세계 최초로 효소 타입의 일체형 카트리지를 이용해 당화혈색소 농도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설치나 검사 전 준비단계를 간소화해 2.5㎕ 혈액으로 4분20초 만에 결과값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