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공표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의 대량생산 목표를 주당 5천 대에서 6천 대로 상향 조정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자동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을 인용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는 6월말까지 6000대 생산"… 테슬라, 모델3 양산 목표 늘렸다
보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생산라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델3 생산을 오는 6월 말까지 주당 6천 대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앞서 머스크 CEO는 주당 5천 대 출하를 목표로 한 대량생산 일정을 지난해 말까지 달성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생산 속도가 예상에 못 미치자 일정을 올해 3월에 이어 6월로 2차례 연기한 바 있다.

머스크는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 생산라인을 3∼5일간 중단할 방침"이라며 "다음 달이면 모델3의 생산이 주당 3천∼4천 대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5월 말 시작되는 새로운 업그레이드로 오는 6월 말까지 생산 능력이 6천 대로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머스크는 모델 3 증산을 위해 공장을 24시간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표 상향 조정 소식은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공장의 모델3 생산라인을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정지한 이후 나왔다.

테슬라가 생산 지연에 따른 자금난과 자율주행차 사망사고, 신용등급 하락, 역대 최대 리콜 등 연이은 악재를 만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모델3의 대량생산 성공 여부를 테슬라의 미래를 결정짓는 변곡점으로 보고 있다.
"오는 6월말까지 6000대 생산"… 테슬라, 모델3 양산 목표 늘렸다
하지만 테슬라 측은 일렉트렉 보도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