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컴배트 프로, 가정용 살충제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컴배트 프로’가 2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살충제 부문 1위로 선정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국내 업계 최초로 ‘초강력 연쇄살충’을 통한 바퀴 박멸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바퀴, 개미 살충제의 대명사로 자리잡았고, 2015년 <컴배트>에서 <컴배트 프로>로의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해충 박멸 솔루션’의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했다.

컴배트 프로는 1980년대 국내 최초 설치형 바퀴 살충제 베이트의 창시 브랜드이자 독일 생활용품 브랜드 헨켈의 가정용 바퀴개미 살충제 브랜드로, 2017년 시장점유율 42.4%로 15년 연속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대한민국 대표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2년에는 전 세계 70여개 지사를 거느린 헨켈의 ‘글로벌 살충제 R&D CCTI(살충제 기술 핵심 역량 센터, 이하 R&D센터)’를 한국에 설립했다.

이는 헨켈 그룹 내 유일한 글로벌 살충제 사업분야 연구 시설로 자체적인 살충 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설비와 제품 및 포장 개발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 환경과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가정용 살충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컴배트 프로는 끊임없는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며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춤 설계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시장 내 점유율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특히, 2011년 집먼지진드기 전용 퇴치 제품 ‘컴배트 진드기싹’을 출시하며 국내 가정용 살충제 시장에 집먼지진드기 카테고리를 새롭게 창출했다. 현대인들의 만성 질환인 알레르기의 대표적인 원인 물질인 집먼지진드기를 케어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해충 솔루션의 문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컴배트 프로페셔널 스트립겔 튜브형>과 <컴배트 프로페셔널 개미형 듀오 베이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 전문가들의 바퀴벌레 및 개미 박멸 노하우를 집에서 간편하고 쉽게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DIY 솔루션을 제공하는 살충제로 선보였다.

컴배트 프로는 제품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도 소비자들의 호감을 샀다. 컴배트는 바퀴, 개미 살충제 시장에서는 유일하게 TV CF를 온에어하며 소비자들에게 컴배트의 ‘연쇄살충효과’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또한, 산간지역 초등학교 학생 대상 어린이들의 곤충 체험과 학습을 위한 곤충학습도구 전달 및 교육을 진행하는 등 차세대 곤충박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며 1위 살충제 브랜드로서 살충제 사용 안전 수칙 교육 등의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