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반려동물 산업 육성 차원에서 애완용품 관련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는 최근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관련 산업도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하고 있는 등 2020년에는 시장규모가 약 6조 원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애완용품 사업화 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참가기업 44개사를 모집해 집중 육성한다고 2일 발표했다.

번 사업은 반려동물 시장규모 확대에 따라 도내 애완용품 산업을 육성하고 중소기업이 필요한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통해 수입대체 효과 및 일자리 창출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제과학진흥원은 먼저 애완용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제품 상용화 지원한다. 10개사를 선정해 최대 1000만원 이내에서 신규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애완용품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도 지원한다. 34개사(국내전시회 30개사, 해외전시회 4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
국내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최대 150만원, 해외전시회의 경우 최대 400만원 한도 내에서 참가비용이 지원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판로개척 지원의 경우 예산소진 시 까지)이며,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박태환 도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경기도가 앞장서 반려동물 산업 육성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이번 애완용품 사업화 지원 사업에 도내 관련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