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스타즈' 캐릭터 신용카드 출시
아프리카TV가 하나금융그룹과 손잡고 30일 ‘아프리카TV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아프리카TV 신용카드는 아프리카TV 캐릭터그룹 ‘스타즈’가 디자인된 상품이다. 스타즈는 아프리카TV 대표 캐릭터 ‘아티’를 중심으로 BJ, 시청자, 운영자, 매니저, 팬들을 상징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2017년 7월 공개됐다. 총 7개의 캐릭터 모두 아프리카TV 신용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드는 국내전용 2개와 국내외겸용 2개로 나뉜다. 국내전용 카드는 각각 사이다와 건빵, 꿀잼과 백호구 캐릭터가 들어가 있으며, 국내외겸용 카드는 각각 스타킹과 러브, 스타즈 전체 캐릭터가 들어가 있다. 카드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고를 수 있으며 혜택은 동일하다.

아프리카TV 신용카드는 ‘하나 1Q(원큐)카드 데일리(Daily)’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기본 혜택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금액에 따라 0.5% 하나머니 적립, KEB하나은행 결제계좌 고객 대상 월 1회 스타벅스 혹은 커피빈 4000원 할인, 온라인 쇼핑 시 10만원 당 5000 하나머니 적립 등이다. 여기에 아프리카TV 신용카드만의 혜택으로 카드 최초 이용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 하나머니 적립과 아프리카TV 별풍선 아이템 100개 이상 최초 충전 시 별풍선을 추가로 증정한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