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엠보싱… 더 잘 닦이고 깨끗하게 !
크리넥스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화장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크리넥스 울트라클린은 깨끗하게 잘 닦이는 화장지를 표방하며 2017년 8월 출시됐다. 도톰하고 깨끗하게 잘 닦이는 화장지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깨끗함에 포커스를 맞췄다.

크리넥스 울트라클린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요소가 많다. 기존 제품과는 완전히 다른 패턴의 울트라클린 엠보싱은 연푸른색의 청량한 느낌을 살렸다. 심미적 기능뿐만 아니라 신규 엠보싱 공법이 적용된 기능성 제품이다. 입체적인 4D와 마이크로 픽셀 공법의 더블케어는 더욱 세밀하고 섬세하게 닦아주는 역할을 한다. 화장지 아래 겹에는 소프트쿠션 공법을 적용해 자극은 줄이고 부드러움을 더했다. 제품에 적용된 아쿠아샤워향은 시원하고 상쾌한 향으로 사용 시 더욱 깨끗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크리넥스 울트라클린은 출시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아이들이 표현하는 깨끗함을 콘셉트로 한 TVC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크리넥스 관계자는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소비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깨끗함을 주기 위해 울트라클린을 선보였고, 앞으로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넥스는 유한킴벌리가 만든 대표적인 화장지 브랜드다. 1971년 크리넥스 미용티슈를 시작으로, 1981년 크리넥스 키친타올, 1990년대 화장실용 화장지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를 발매했다. 세계 150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