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에이스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에이스"
에이스침대가 올해 20회 째를 맞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 평가인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처음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된 2000년 이후로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1963년 창립 이래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는 메시지에서 시작,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어차피 침대는 에이스’ 신규 캠페인을 진행하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설비 투자 등으로 신체에 꼭 맞는 매트리스 개발에 힘써 '잘 잘 수 있는 침대'의 과학적 바탕을 만들어 왔다.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에이스’라는 브랜드 슬로건 역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경영 철학과 자부심으로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며 기업 이미지, 시장 점유율, 고객 만족도 등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품질 최우선주의 경영 철학으로 최고의 침대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설비 투자 및 신기술, 신소재 개발에 전념한 결과 최고급 소재와 에이스침대의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침대 ‘에이스 헤리츠’를 출시했다. 에이스 헤리츠는 엄선된 천연 소재와 첨단 하이테크 소재, 세계 15개국 특허를 받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적용해 매트리스 하나만으로도 완벽한 수면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침대 위생과 안전에도 오래 전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품질 향상과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국가가 정한 위생, 안전 기준에 적합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매트리스의 내부에 들어가는 중요 소재는 직접 생산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이미 2011년 12월부터 모든 제품에 E0등급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인체와 가장 밀접한 가구인 침대는 품질과 위생이 최우선이다’라는 품질 철학에 따라 기준을 훨씬 엄격하게 적용해 2005년 7월부터 E1등급 자재를 사용해오다 2011년 12월부터 E0등급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국내최초, 업계유일의 HS(Hygiene-Safety)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