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LG하우시스, '에너지효율 1등급' 냉난방비 최대 40% 절약
LG하우시스 창호는 1976년 국내 최초 PVC창호인 ‘하이샤시’를 선보인 이래 발코니전용 창호, 유럽식 시스템창호, 다양한 외관 구현이 가능한 칼라창호 등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40년 동안 ‘국민 창호’로 사랑받아 오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사계절 변화에 따라 효율적이고 안락한 집을 완성해주는 창호를 제공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 향상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활동으로 밖으로 세어나가는 에너지를 잡는 단열성능과 외부의 차가운 냉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기밀성능 최고등급을 만족하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국내 최다 보유하고 있다. ‘수퍼세이브 시리즈’로 대표되는 LG하우시스의 1등급 창호 제품들은 단열 설계기술이 집합된 프로파일과 나노 은 코팅기술이 적용된 로이유리가 접목되어 연간 냉난방비를 최대 40%까지 절약해주는 가장 효과적인 에너지 절약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2006년 인테리어 통합 브랜드인 ‘Z:IN’과 함께 ‘Z:IN 창호’로 새롭게 출범, 국내 1위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오고 있다.

LG하우시스의 Z:IN 창호는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창호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먼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창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TV 홈쇼핑 방송, 직영 전시장,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창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이 가능한 매장형 창호 전문점인 ‘지인 윈도우플러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Z:IN 창호는 창호 제품을 접할 때 가장 큰 불편함이라고 할 수 있는 시공 부분도 하루 만에 창호 시공을 끝내는 ‘1-Day 클린시공’을 개발했다. ‘1-Day 클린시공’은 LG하우시스 만의 체계적인 시공과정 매뉴얼을 통해 분진과 소음 없이 단 하루 만에 깔끔한 창호 교체가 가능토록 한 시공 서비스다. 시공 후 마무리 청소와 가구 원위치 등을 포함한 사후 정리 서비스까지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LG하우시스의 Z:IN 창호는 친환경 고효율 녹색 건축물 확산을 이끌어 가는 선도 브랜드로서 탁월한 성능의 고효율 창호, IT기술과 접목한 스마트 창호 등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에너지소비는 최소화하고 쾌적함은 높이는 생활공간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LG하우시스는 고객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창호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유통채널과 시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Z:IN 창호를 경험하는 전 단계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명실상부 국내 대표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