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여수시, 낭만과 힐링의 국제해양관광 도시, 여수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가 ‘2018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해양관광도시 부문에서 2회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여수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등 빼어난 자연경관과 남해안의 청정해역, 보석 같은 365개 섬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다. 주요 먹거리로는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갓김치, 게장백반, 장어구이, 한정식이 있다. 봄에는 서대회, 여름에는 갯장어 샤부샤부, 가을에는 갈치와 전어, 겨울에는 새조개와 굴구이가 별미다. 여수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스카이 투어 경비행기 운행을 시작했다. 아름다운 남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하늘길이 열리면서 ‘육해공 투어’가 가능한 국내 유일한 관광도시다.

문화콘텐츠 ‘여수밤바다’는 관광객을 꾸준히 유인하고 있다. 감미로운 낭만버스킹 공연은 4월부터 10월까지 해양공원, 춤추는 빛 광장 산책로 등에서 주말마다 펼쳐질 예정이다.

오픈톱 2층 버스에서 밤바다를 바라보며 연극과 버스킹을 동시에 즐기는 ‘낭만버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에 운행된다. 아름다운 밤바다를 품고 있는 낭만도시 여수! 함께 나누고 싶은 추억과 힐링이 있는 곳! 맛과 멋의 도시 여수는 지금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으로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