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1999년 1호점인 서울 이대점을 열며 첫발을 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현재 1150여 개 전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품질 관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령, 성별, 학력, 장애 여부에 구애받지 않는 열린 채용을 지향한다. 자체 양성한 1만3000여 명의 숙련된 바리스타들이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한다. 전국 140여 개 비정부기구(NGO)와 연계해 지역별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전개 중이다.

스타벅스는 최상급 원두를 사용하는 리저브전용바와 다양한 추출 기구를 갖춘 커피포워드매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스타벅스 최대 규모의 매장인 더종로점을 열어 여러 연령층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테마 공간을 제공한다.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사이렌 오더는 누적 이용 횟수 3000만 건을 돌파했고, 디지털 설문조사 프로그램 마이스타벅스리뷰는 응답 건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 1월부터는 고객이 방문 중인 매장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요청사항을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케어서비스’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