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장의 카드뉴스
1인가구가 최근 급속도로 늘면서 맞춤형 실속 제품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1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1인가구를 공략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멋진 가족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까지 리빙과 디자인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이 전시됐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부스들을 뒤져 찾아낸 1인가구에 딱 좋을 '신박한' 아이템들을 만나보자.

◆ TV 대신 스마트폰TV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TV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별도의 TV를 놓지 않는 1인가구도 늘고 있다. '레트로덕'은 다리까지 달린 TV프레임을 통해 마치 소형 TV를 놓은 듯한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 3~4평용 공기청정기

차량이나 3~4평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한 마블 소형 공기청정기.
무선이며 2시간 충전에 6~8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깨알같이 보조배터리 기능도 보유하고 있는 작지만 알찬 아이템.

◆ 외로울때 날 지켜줄 영웅 액자

혼자 있는 시간 마블 히어로들과 함께라면 더이상 외롭지 않다.
마블히어로는 캡틴아메리카, 헐크, 아이언맨, 스파이더맨에 토르까지 히어로들의 귀여운 표정과 모션을 프레임에 담았다.

◆ 1인분용 소형냄비

1인분용 소형냄비는 혼자 먹을 분량의 계란찜을 하거나 된장찌개 등을 요리할 때 유용하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소형냄비 3종 세트만 있다면 음식이 남을 걱정은 덜어도 된다.

◆ 비싼 오디오 대신 폰 전용 스피커

최근엔 블루투스 스피커도 작고 예쁜 디자인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좀 더 클래식한 매력에 빠져보고 싶다면 월넛 소재의 거치대능 어떨까. 동(銅)으로 만든 확성기 모양의 스피커를 통해 웅장하게 소리가 퍼져나오고 인테리어 효과도 거둘 수 있다.

◆ 좁은 공간 걱정없는 접고 펴는 화장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메이크업 박스에서 착안한 여심 공략 아이템이다.
예쁜 카페에서나 볼 수 있었던 수많은 조명이 내 얼굴을 탁 비춰주기 때문에 잡티 하나 없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실용적인 수납공간은 물론 접으면 여행가방으로 변신이 가능해서 여행시에도 어디든 소지할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