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간편건강보험
참좋은간편건강보험
DB손해보험은 '참좋은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보험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의사소견기록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기록 △5년 이내 암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으면 계약자의 알릴 의무를 간소화하여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전용보험이다.

4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플랜은 갱신형 또는 세만기로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갱신형 플랜의 경우 7·15·20년 다양한 갱신주기를 제공한다. 세만기형 플랜은 일부 특약의 갱신주기를 10·20년으로 선택 가입 가능하다.

다양한 지급사유의 납입면제제도를 적용했다.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또는 상해 80% 이상 후유장해, 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5가지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해 고객이 예상치 못한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이 보험은 그동안 유병력자 및 보험소외계층에서 가입하기 어려웠던 뇌졸중 진단비, 입원일당(1일 이상 180일 한도),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등 담보를 추가해 보장영역을 강화했다.

3대 진단비(암·뇌·심장관련), 수술비, 입원일당, 재진단암, 두번째 뇌출혈 및 두번째 급성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보장이 가능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가입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그동안 만성질환을 앓고 있거나 나이가 많아 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노년층 및 유병력자들을 위한 전용보험으로 고객의 니즈가 적극 반영된 상품으로 개발되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