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봄맞이'] 아모레퍼시픽, '톡톡톡' 두드리면 커버 완료
바쁜 직장 여성들을 위해 간편하게 화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1980년대부터 2000년대생을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 여성 중 59%가 하루에 화장하는 데 20분 이하의 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간편하면서도 빈틈없는 화장을 도와줄 똑똑한 제품을 소개한다.

[유통업계 '봄맞이'] 아모레퍼시픽, '톡톡톡' 두드리면 커버 완료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헤라는 거칠고 메마른 입술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립 폴리쉬 앤 마스크’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입술 전용 각질 제거제와 보습 마스크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폴리시로 즉각적인 입술 필링을 한 뒤 보습 마스크로 영양을 채워주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입술을 관리할 수 있다. 입술 전용 필링제가 담긴 폴리시는 입술 각질을 흡착하는 천연 유래 셀룰로오스와 효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1호 핑크 레모네이드와 2호 리치 바닐라 등 총 2종으로 나왔다. 필링제는 같고 마스크 종류가 다르다. 가격은 3만원대(5g×2).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올해 출시했다. 레이어링 커버 쿠션은 하나의 제품에 컨실링 베이스와 쿠션 기능이 담겨 있다.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력을 갖춘 컨실링 베이스는 잡티 및 모공을 커버해준다. 레이어링 쿠션은 맑고 생기 넘치는 장밋빛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 제품은 컨실러 기능의 베이스와 쿠션을 섞으면서 완벽한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생기 표현이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분 함량을 최대화한 워터 캡처 시스템을 적용해 퍼프를 두드릴 때마다 수분이 피부에 전달된다. 11호 포슬린, 13호 아이보리, 21호 베이지, 23호 샌드 등 4종으로 나왔다. 가격은 3만2000원대(14g+2.5g).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피부톤 케어와 미세먼지 제거를 한 번에 해주는 마스크 ‘자정토닝팩’을 출시했다. 자정토닝팩은 곱게 갈아 넣은 백삼을 담아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 톤을 맑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설화수의 자정 라인에 공통으로 들어간 백삼은 설화수의 독자적인 인삼 유래 미백 성분으로,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효능이 있다. 백삼 다당체와 꿀이 함유돼 있고 젤 타입이기 때문에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된다. 세안할 때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자극 없이 미세먼지와 각질 제거까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샤워하는 동안 바르고 간편하게 씻어내는 ‘인-샤워 워시오프 마스크’ 타입이다. 가격은 6만5000원대(80mL).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최근엔 빠르고 간편하게 그러나 확실한 효능을 갖춘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많이 늘었다”며 “바쁜 20~30대 여성들은 2~3가지 기능을 한데 담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관련 제품을 많이 내놨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