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가 2018 제네바 모터쇼에 고성능 SUV 벤테이가 V8과 신형 컨티넨탈 GT 등을 출품한다고 5일 밝혔다.

[제네바]벤틀리, V8 엔진 얹은 벤테이가 출격

벤테이가 V8은 브랜드 최초 SUV 벤테이가에 새롭게 추가되는 라인업이다. V8 4.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550마력, 최대 약 78.6㎏·m, 0→100㎞/h 도달 시간 4.5초 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실내는 장인들의 섬세한 수공예 작업들과 처단 기술들이 조화를 이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제네바]벤틀리, V8 엔진 얹은 벤테이가 출격

3세대 신형 컨티넨탈 GT는 올 하반기 인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개선된 신형 W12 가솔린 엔진을 탑재, 역대 최고의 그랜드 투어러(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고성능 차)로 완성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이밖에 벤틀리 비스포크 부서 뮬리너는 아날린 가죽과 오픈-포어우드 베니어를 적용한 플라잉스퍼 W12를 전시한다. 아날린 가죽은 독특한 질감과 아름다운 무늬를 가진 최상의 가죽으로, 표면에 코팅 처리를 하지 않아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오픈-포어 월넛 베니어도 천연 목재의 질감과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한편, 벤틀리는 에이드리안 홀마크 신임 CEO가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 신차 소개를 통해 첫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모터쇼]맥라렌, 탄소섬유로 만든 세나 공개
▶ [모터쇼]'공개 임박' 아우디 8세대 A6은 어떤 모습?
▶ 3월 중고차시장, 훈훈한 봄바람 불어
▶ 자동차 모터쇼, IT에 밀려 축소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