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닛산 연합의 부품수출액 올해 1조원 돌파 전망
-4개 협력사 '올해의 협력사'에 선정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8일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2018 협력업체 컨벤션'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협력업체 컨벤션에는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 대표이사와 우치다 마코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구매총괄 부의장 등 총 37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2017년 경영 성과와 2018년 경영목표를 비롯해 르노그룹 2022비전, 경쟁력 강화 및 품질 향상 방안 등 다양한 부문에 걸친 경영 계획을 협력업체와 공유했다.

우치다 마코토 부의장은 "르노삼성은 지난 해 내수와 수출 포함 총 27만대를 판매하며 가동률 100%에 근접한 생산량을 달성했다"며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도 모범 사례로 꼽히는 부산공장과 협력업체들의 상생 관계가 지속적인 성과의 원천이라고 생각하며, 올해에도 뛰어난 파트너십을 발휘에 모멘텀을 이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년 최고의 실적을 올린 협력사에 수여하는 '올해의 협력사'에는 총 4개의 협력사가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협력상'에는 신흥기공이, '최고의 AXS 개발상'에는지에스씨, '최고의 실적상'에는 칼소닉칸세이코리아 주식회사와 씨엠에프가 선정됐다.

협력사들의 총 수출 실적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은 국제물류네트워크(ILN)을 통해 자사에 납품하는 부품 외에도 르노닛산얼라이언스에 협력사의 부품수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총 수출액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9,800억원으로, 2014년보다 약 두 배에 가까운 수치(+92%)를 기록했다. 올해에는 수출액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협력업체와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 6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6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는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르노삼성, '2018 협력업체 컨벤션' 개최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독일法 "디젤차 도심 진입금지", 퇴출 속도 붙나
▶ 유통업체가 찜한 차세대 먹거리는 '전기차'
▶ [르포]맥라렌은 왜 영국에서 미래를 준비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