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민이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방침과 관련해 제기되는 각종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GM 경영진을 고발할 예정이다.
'GM 군산공장 폐쇄' 군산시민 뿔났다… 한국GM 경영진 고발 추진
27일 군산시에 따르면 지역에서 활동하는 조성원 변호사와 이진우 매거진군산 대표가 전날부터 한국GM 및 글로벌GM 경영진을 검찰에 고발하기 위한 시민고발인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모집하고 있다.

시민고발인은 각계에서 제기되는 한국GM 측의 고리채 부담, 신차 개발비 및 로열티 이전 부담, 차량 부품 고가 매입, 완성차 저가 판매 등의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추진됐다.

조 변호사와 이 대표는 다음 달 2일까지 270명 이상의 고발인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들은 고발인을 군산시민으로 한정하려다 전국적인 관심 사안이라는 판단에 따라 전 국민으로 확대했다.

이들은 다음 달 5일 오전 전주지검 군산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후 고발 서류를 검찰에 접수할 예정이다.

조 변호사는 "한국GM과 정부에 시민의 정당한 분노를 표시하고, 사태 진상을 파악해 각종 추측이나 의혹에 대해 명확히 하려는 것"이라며 "배임 등 혐의가 포착되면 검찰의 강제수사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변호사와 이 대표는 산업은행에 대한 국민감사청구, 한국지엠에 대한 세무조사 요구도 추진할 계획이다.
'GM 군산공장 폐쇄' 군산시민 뿔났다… 한국GM 경영진 고발 추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