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가 홈커밍데이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5일 경북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제1회 THE DAY of G-Star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보육기업으로 등록하고 액셀러레이팅시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창업의지를 재확인하기 위해 특별기획한 창업생태계 조성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도, 구미시,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및 멘토단, 엔젤투자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2017년 최우수 성장기업 2개사 시상과 ㈜마립 김용범 대표이사의 ‘성공창업의 마일스톤’특별강연, 경북센터의 창업 우수기업 4개사(작은알자스, 아임클라우드, 구니스, CY)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마립은 3년간의 창업도약기를 거쳐 현재 년 매출 200억에 육박하는 매출성장성이 높은 창업선도기업으로 모바일 동영상을 이용한 맞춤형 쌍방향 동영상을 제작하고 상품화하는 e-커머스 전문 창업기업이다.

특히 지난 3년간 경북센터가 보육한 창업기업들 중에서 매출실적 과 성장성이 우수한 ㈜아임클라우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외부투자유치 부문에 최고의 실적을 거둔 ㈜푸드팩토리는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 ㈜아임클라우드 : 최근 4차산업혁명의 핫이슈인 빅데이터를 글로벌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Hadoop 에코 시스템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검색, 시각화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챗봇서비스 ‘Addie’ 운영

** ㈜푸드팩토리 : 실링지 미세타공을 통한 MAP 포장 및 가스치환 공법을 활용한 신선 식품(컵과일)의 보존기한을 연장시키며, 자동 계측/포장을 통한 생산성 제고(비타민C 침지를 통한 갈변억제 및 미생물 증식 억제 포함)

또 경북센터의 대표멘토인 한병철 멘토와 창업 우수기업 대표가 ‘창업의 Base Camp, 창업생태계’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토크쇼를 진행했으며, 창업기업과 창업유관기관 및 엔젤투자자, 멘토단 간의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했다.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의성과 기술성을 확보한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간의 성과를 재점검하고, 창업의지를 재확인 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경북지역의 창업허브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