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롯데그룹은 2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8 롯데 팀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2012년 처음 개최된 팀장 콘퍼런스는 한해 동안 고생한 팀장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새해 주요 경영 현황과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콘퍼런스에는 롯데 각 계열사 팀장 20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롯데지주 임원들이 팀장들을 격려하고 리더십에 필요한 강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롯데는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포한 비전인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에 맞춰 올해의 팀장 콘퍼런스 주제를 '뉴 롯데 밸류 크리에이터(New LOTTE Value Creator)'로 선정했다.

2000여명의 팀장들은 이날 주제와 관련된 강의와 토론을 통해 롯데의 지속 성장을 위한 가치 창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지난달 31일 진행된 '2018 상반기 롯데 밸류 크리에이션 미팅(구 사장단회의)'의 주요 내용을 공유했다.

이봉철 롯데지주 재무혁신실 사장과 임병연 가치경영실 부사장이 각각 재무 중점 관리사항과 그룹의 경영현황 및 질적성장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민형기 롯데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이 롯데의 투명 경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롯데의 지난 50년을 넘어 미래 100년의 주인공은 지금 이 자리에 있는 팀장 여러분"이라며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대한 선도적 우위확보를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