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설 맞아 와인 선물세트 출시
아영FBC는 25일 설을 맞아 선물용 와인선물 세트를 추천했다.

올해 와인 선물세트는 '어른들께 인사드리기 좋은 와인', '가심비 좋은 선물'을 테마로 해 명절기간 소비자 선호가 높았던 제품들을 선별해 구성했다.

특히 '청탁금지법' 개정으로 선물비 상한액이 10만원까지 가능해지면서 선물세트를 '가격별', '테마별'로 구성해 선택 폭이 넓어져 구매 시 대상에 맞춘 다양한 구성이 가능해졌다.

중장년층들이 주로 찾는 와인은 '샤또', '그랑'등의 이름이 붙여진 경우가 있다. 샤또 기봉, 레로까이 와인 선물세트는 보르도 와인명가 앙드레 뤼통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아영FBC는 스페인 와인 최초의 와인 스펙테이터 1위에 빛나는 임페리얼 그랑 레제르바 와인 선물세트도 추천했다.

'그랑'은 물론 '임페리얼'이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어 두 가지만 기억해도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이름에서 전달되는 고급스러움이 어르신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 있다.

'샤또' 선물세트의 가격은 4만5000원, '그랑' 선물세트의 가격은 30만원이다.

가벼운 대화와 분위기를 위한다면 '달콤와인'을 추천한다.

'빌라엠 로미오와 줄리아'는 로미오 줄리엣을 연상시킨다. 이태리 세미 스위트 와인으로 산뜻한 달콤함과 낮은 알코올 도수로 가족, 친구들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만5000원이다.

'베리테시리즈'는 미국의 유명한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100점을 12회나 기록한 와인으로서 미국에서도 전설적인 와인으로 통한다.

이태리 와인 최초로 와인 스펙테이터 톱100 와인 중 1등의 영광을 차지한 '태양의 와인' 솔라이아는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해진 이태리 와인이다.

하트포트코드 파코스트 피노누아는 문재인 대통령의 한미 정상 회담 만찬 와인으로 널리 알려져 선물와인으로 인기가 높다.

아영FBC 설 와인 선물세트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주요 대형마트 와인코너 및 전국 와인나라 매장(코엑스점, 서울 파이낸스센터점, 양평점, 서래마을점, 동대문점, 진주 신안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