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김동관 전무 9년 연속 '개근'

한화그룹은 전세계 각 분야 유력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주요 계열사 경영진이 참가해 글로벌 기업 대표 등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한화토탈 김희철 대표, ㈜한화 기계부문 김연철 대표, 한화자산운용 김용현 대표와 함께 '9년 연속 다보스 개근' 기록을 세운 한화큐셀 김동관 전무 등이 파견됐다.

김희철 대표는 행사기간에 태국 합성섬유기업인 인도라마, 네덜란드 정밀화학사인 DSM, 프랑스 화학업체인 토탈 등의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투자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처음 다보스 포럼을 찾은 김연철 대표는 베트남 FPT그룹의 트롱 지아 빈 회장, 세계 최대의 방위산업 업체인 록히드마틴의 리차드 앰브로즈 부사장, 독일 자동차 기업 폴크스바겐의 토마스 세드란 그룹전략총괄임원 등을 만나는 등 참가단 중 가장 많은 비즈니즈 미팅과 세션 등을 소화했다.

한화자산운용의 김용현 대표와 한우제 전무는 미국 대형보험사인 매스뮤추얼의 로저 크랜들 대표 등을 만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자산운용의 사업전략과 AI펀드, 핀테크 등의 첨단 금융기법의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동관 전무는 미국 배인앤컴퍼니, 베트남 최대 통신·방산업체인 비텔그룹 등의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의 산업 동향과 항공산업 변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화는 메인 행사장인 콩그레스센터 건너편과 인근 빌딩에 한화 오피스 2곳을 운영하면서 '한화 브랜드' 알리기에도 나섰으며, 특히 올해는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는 성화봉 볼펜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한화 참가단은 현지시간 25일 저녁 다보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한국 평창의 밤' 행사에도 참석, 참석자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알릴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우리 계열사 중에 미래시장에서도 통할 세계적 역량을 지닌 기업들은 있는지 냉정히 돌아봐야 한다'고 강조했다"면서 "다보스포럼 참가는 김 회장이 주문한 미래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화 경영진, 다보스서 글로벌 기업들과 사업협력 논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