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인재 양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이 2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문화재단 출범… 초대 이사장에 방준혁 의장
문화재단은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고도화, 전문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오는 2020년 신사옥이 완공되면 게임박물관을 비롯해 대규모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초대 이사장은 방준혁 의장이 맡았다.

방 의장은 이날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 문화재단 출범식에서 "넷마블은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문화재단을 통해 창사 초기부터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2009년부터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9년간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2008년부터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개선을 위해 특수학교 내에 총 31개소의 게임문화체험관을 열었다.

또 2016년부터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해 청소년들이 실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넷마블은 재단 출범을 기념해 이날부터 25일까지 넷마블 본사 1층 지밸리컨벤션에서 자사 사회공헌활동의 역사와 활동, 게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작품 등을 전시하는 넷마블문화재단 창립기념전시회를 진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