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 한국야쿠르트, 1700만병 팔린 발효홍삼K 득템찬스 잡으세요
한국야쿠르트가 설 연휴를 맞아 홍삼 제품과, 비타민 미네랄 원료로 만든 ‘브이푸드 프로그램 3종’,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세트’를 10% 할인판매한다.

대표 홍삼 제품으로는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이지’, ‘발효홍삼K 키즈5+’가 있다. 해당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의 특허받은 발효홍삼농축액을 통해 사포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엄선한 6년근 농협홍삼으로 만든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K’는 발효홍삼군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체내 흡수를 돕는 활성 성분인 ‘컴파운드K’와 ‘진세노사이드 Rd’가 풍부한 발효홍삼농축액을 사용했다. 여기에 대보농축액, 오미자농축액, 벌꿀 등을 첨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한국야쿠르트는 설명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1700만 병이 판매됐다.

‘발효홍삼정이지’는 발효홍삼농축액 100%에 정제수만을 혼합한 순수하고 진한 홍삼농축액이다. 포장에서도 편의를 고려했다. 10mL 스틱포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해 여행, 출장 등 언제 어디서나 섭취 가능하다.

‘발효홍삼K 키즈5+’는 5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발효홍삼농축액 외에 엽산, 칼슘, 아연 등 엄선된 영양소 10종이 들어있다. 설탕, 합성착향료, 착색료, 감미료, 증점제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 동물모양 파우치에 담아 홍삼에 거부감이 있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을 구매하면 아동용 황사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한다.

‘브이푸드 프로그램’은 타깃과 연령에 따라 맨, 우먼, 골드 3종으로 구성됐다. 슈퍼 곡물 ‘퀴노아’에서 추출한 비타민B와 ‘인디언구스베리’에서 추출한 비타민C를 사용했으며, 소포장을 통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이푸드 맨 프로그램에는 옥타코사놀이 함유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브이푸드 우먼 프로그램은 피부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60대 이상 노년층 맞춤형 제품인 브이푸드 골드 프로그램에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이 주원료다. 이외에도 3종 모두 천연원료 비타민과 멀티미네랄, 오메가3가 들어 있어 간편하게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다고 야쿠르트는 설명했다.

혈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는 5개 구성 세트로 특별할인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 온라인 몰 회원은 1만원 할인쿠폰을 활용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설 선물 주문과 자세한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hyFresh)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