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홈페이지도 6년 만에 '딥 체인지'
SK그룹이 6년 만에 인터넷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최태원 SK 회장이 강조하는 ‘공유 인프라’와 ‘사회적 가치’를 부각하는 동시에 이미지와 영상 중심의 디자인으로 탈바꿈한 게 특징이다.

SK그룹 지주사인 SK(주)는 그룹의 경영 화두인 ‘딥 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변화)’를 반영한 새 그룹 홈페이지를 선보였다고 22일 발표했다. 새 그룹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는 역동적인 영상과 함께 ‘공유와 협력, 자율과 책임, 따로 또 같이’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기업의 유·무형 자산을 사회가 함께 쓰는 공유 인프라로 제공함으로써 고용과 투자를 확대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SK이노베이션과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관계사 정보와 채용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콘텐츠도 한글과 영어, 중국어 등 3개국 언어로 서비스하는 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했다.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SK의 모바일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이동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구축했다. SK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펼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