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센터 20여명 충원…350억원 들여 부품물류센터 확장

지난해 한국에서 6만8천대가 넘는 차를 팔아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벤츠코리아가 올해 플러그인(충전식) 하이브리드(엔진+모터) 2개를 포함해 모두 20여개 신규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22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런 계획을 밝혔다.

실라키스 사장은 "세단, 스포츠유틸리티(SUV), AMG(고성능 모델)에 걸쳐 9종의 신차, 플러그인 하리브리드 2종을 포함해 20여개 신규 라인업(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CLS 풀체인지 모델, C클래스 부분변경 모델, 4인승 오픈탑 모델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벤츠코리아는 올해 고객 데이터 관리, 실시간 시승 예약, 재고관리, 디지털 계약·지불을 원스톱(일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 '세일즈 터치'를 선보인다.

이는 벤츠 커넥티드카(정보통신 연계 차량) 서비스 '메르세디스 미 커넥트' 등과 연동돼 원격 진단까지 가능하다는 게 벤츠코리아의 설명이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국내 투자도 늘린다.

벤츠코리아 R&D(연구·개발)센터 인력을 20여명 충원해 전체 인력을 2배로 확대하고, 350억원을 들여 부품 물류센터 확장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 인원 50여명도 추가 고용된다.

실라키스 사장은 "한국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제휴)을 통해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을 이끌고, 업계 리더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코리아 사장 "하이브리드 2종 등 올해 20여개 모델 출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