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홈키파·홈매트, 글로벌 R&D센터 가동… 모기 살충제 시장 주도
국내 판매 1위 살충제 브랜드 홈키파·홈매트가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모기살충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홈키파·홈매트는 헨켈홈케어코리아(헨켈)의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로 16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헨켈은 한국 소비자의 필요를 반영하기 위해 2012년 경기 안산에 ‘글로벌 살충제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했다. 자체적인 살충효과 실험 시설을 통한 신제품 개발은 물론, 관련 포장용기 개발이 가능한 연구 인력과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헨켈은 국내 환경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물인터넷(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최초로 IoT가 적용된 전자모기향 ‘홈매트 홈컨트롤’을 선보였다. 올해는 국내 최소 크기인 0.029L 용기를 갖추고 45일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홈매트 홈솔루션’을 출시했다. 홈매트 홈솔루션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상황에 따른 2단계 강도 조절과 3단계 꺼짐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홈키파·홈매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품질관리를 통해 앞으로 더욱 혁신적이고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설 기자 solidarit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