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영단기·공단기… 70개 브랜드 갖춘 1위 교육그룹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가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교육그룹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유선투표에서 교육그룹 부문 후보에 오른 업체 중 유일하게 총점 6점 이상을 기록했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는 지난해 8월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Conects)’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손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강연, 인터넷 강의, 책 등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는 “사람들이 돈이 없어도 공부할 수 있게 하자”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2010년 설립됐다. 영어 교육 전문 브랜드 ‘영단기’를 내놓았으며 ‘공단기’를 통해 공무원 시험 교육 분야에도 진출했다. 이후 경찰 시험 전문 ‘경단기’, 자격증 전문 ‘자단기’ 등을 잇따라 선보였다.

유소년·초등학생 교육 전문 브랜드 ‘키즈스콜레’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엔 ‘공기업단기’를 열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 대입 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와 뷰티 전문 기업 ‘뷰티르샤’, 인터넷 서점 ‘리브로’ 등을 인수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이끌어냈다. 이로써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는 유아부터 성인 교육에 이르는 70여개 브랜드를 통해 평생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