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임닭, 방부제·화학첨가물 없는 100% 국산 닭가슴살
프리미엄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은 ‘건강한 먹거리에서 시작되는 자신감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한다.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 혹은 운동용 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아임닭은 이런 인식을 깨고 닭가슴살의 고급화·대중화를 이루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왔다. 아임닭 닭가슴살 제품의 연구개발에는 호텔 셰프, 식품 장인, 영양사, 헬스 트레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아임닭은 방부제, 착색료 등 화학첨가물을 배제해 원재료의 풍미를 살린 양질의 닭가슴살을 공급한다. 제품 출시 전 화학첨가물 검출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 100% 국내산 닭만 사용하며 모든 제품을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제조 시설에서 만들어 제작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안전하게 책임진다.

제품 개발에 대한 노력으로 아임닭은 닭가슴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아임닭은 소셜커머스 ‘티몬’ 2016년 전체 식품 1위, 2년 연속 매출 상위 1% 클럽, 쿠팡 축수산 선물세트 분야 1위 등 4개 분야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11번가 전 품목 축산 판매량, 위메프 베스트30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설 기자 solidarit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