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아이나비(블랙박스), 세계 최초 전·후방 QHD 블랙박스 '퀀텀'
팅크웨어가 선보인 ‘아이나비 퀀텀’은 전후방 쿼드고화질(QHD) 영상 해상도를 지원한다. 기존 HD 화질보다 4배 더 선명한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퀀텀에 적용한 ‘소니 엑스모어 R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는 QHD 화질의 풍부한 색감에 최적화됐다. 저조도에서 감도를 향상시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아이나비 퀀텀은 전방 140도, 후방 180도, 총 320도 화각으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주변 상황을 QHD 화질로 녹화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야간 보정솔루션 ‘울트라 나이트 비전’은 번호판 식별이 어두운 야간 환경에서 이미지시그널프로세싱(ISP) 기술과 실시간 영상처리 기술을 적용해 야간 주차 및 주행 녹화 시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아이나비 퀀텀은 충격모션뿐만 아니라 소리까지 감지하는 지능형 주차 녹화시스템을 제공한다. G센서와 음향 인식기술을 결합해 주차장이나 좁은 공간에서 발생하는 ‘문콕’ 같은 상황도 충격음을 감지하고 녹화한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도 내장했다. 아이나비 퀀텀은 차선 변경 시 사이드미러로 볼 수 없는 후측방 사각지대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한다. 차량 기어를 후진으로 전환하면 실시간으로 후방카메라 영상을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에 표시한다. 정차된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 차량이 움직일 때도 알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