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피로한 학생·직장인 '짜먹는 홍삼'으로 건강관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1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정관장은 신뢰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목표로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대표 브랜드인 정관장을 중심으로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 홍삼 화장품 ‘동인비’, 반려동물 건강식 ‘지니펫’까지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한다. 전국 750여 개 프랜차이즈 매장을 비롯해 1100여 개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홍삼정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출시했다. 2030세대와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에브리타임과 더불어 최근 가장 각광받는 제품은 2003년 출시된 여성건강 전문브랜드 ‘화애락’이다.

여성들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사람(愛), 즐거운 삶(樂)’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녹용브랜드 ‘천녹’은 녹용에도 정관장의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녹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향상, 항산화 작용 등 여섯 가지 효능을 인증받았다. 이 중 네 가지는 KGC인삼공사의 연구개발을 통해 입증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