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소비자대상] 자연치아 보존 힘쓰는 임플란트 시술
‘2017년 하반기 한경 소비자대상’ 치과(임플란트)부문에 굿초이스치과(사진)가 선정됐다. 경기 안양시 관양동의 굿초이스치과는 임플란트 시술 관련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으로 구성돼 있다. 과잉진료를 지양하고 자연치아 보존에 힘쓰는 임플란트 시술 철학을 내세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진료 철학 덕분에 개원 이래 환자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얻고 있다.

굿초이스치과는 단순히 치아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상처와 고민까지 치료할 수 있는 굿케어를 지향한다. 환자들의 밝은 미소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취지다. 치아 임플란트 시술에 특화된 치과지만 무조건 시술을 강조하지 않는다. 임플란트와 달리 자연치아에는 치아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하는 완충 보호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박테리아(세균) 저항성도 갖고 있다. 굿초이스치과 의료진은 치료할 때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쪽으로 계획을 세운다. 자연치아를 살리는 것이 힘들 때만 임플란트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굿초이스치과 의료진의 철학이다.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1 대 1 정밀 진단을 한 뒤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시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환자마다 구강구조 및 치아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굿초이스치과 의료진은 임플란트 시술을 한 뒤 사후관리 중요성도 강조한다. 임플란트 시술이 아무리 잘됐다고 해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치석, 잇몸 염증 등 치주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크다. 상태가 나빠지면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

환자를 위해 개별 교육도 하고 있다. 굿초이스치과는 환자에게 올바른 칫솔질을 교육하고 개개인에게 맞춤형 치아 관리법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정기 검진을 통해 치아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굿초이스치과는 임플란트 시술 외에 치아교정, 심미 치료, 충치·치주질환·사랑니 등의 일반 진료, 턱관절 질환 치료 등도 하고 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