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국내 최대 규모 스타벅스는 어떤 모습일까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인 '스타벅스 더종로점'이 지난 20일 오픈했다. 서울 종로51타워 1~2층에 자리잡은 더종로점은 1097.5㎡(332평) 넓이로 국내 최대 규모다.

더종로점 관계자는 “기존 스타벅스 프리미엄 매장의 특징과 기능을 모두 갖추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더종로점에서는 25m길이의 대형 바(bar)에서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원들과 대화하며 음료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압력차를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는 ‘사이폰’이라는 기구를 통해 음료를 맛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비교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는 커뮤니티룸을 활용해 원두 종류와 추출 기구에 따라 달라지는 풍미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또 스타벅스 커피 찌꺼기 퇴비를 활용해 만든 쌀 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콩,고구마 라이스칩’과 ‘백년초 라이스 볼’ 등은 한복 천을 활용한 전통적인 형태의 포장과 함께 제공됐다.

식사 메뉴도 눈에 띄었다. '구운새우와 바질 페스토', '이탈리안 미트볼 파스타' 등은 종로 근처 학생들과 20~30대 여성 직장인을 대상으로 구성해 메뉴를 만들었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은 오는 25일까지 특별한 공연을 마련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어린이합창단을 비롯해, 전문 재즈밴드 공연 등이 크리스마스까지 예정돼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영상] 국내 최대 규모 스타벅스는 어떤 모습일까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022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