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의 카드뉴스
파티와 송년회로 분주한 연말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사랑과 존경의 의미를 담은 손편지와 함께 선물을 전한다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유통업계도 연말을 맞아 다양한 선물과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내에서 연말 분위기를연말 분위기를 내는 데는 뭐니뭐니 해도 조명과 크리스마스트리가 제격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회현동 본점 외관에 조명과 트리를 설치하는 등 연말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은 “귀한 손님이 길을 잃지 않고 찾아올 수 있도록 트리 꼭대기에 별을 단다”는 주제로 꾸몄다. 본관 중심에는 20m 크기의 대형 트리를 설치했다. 눈꽃, 선물상자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장식품을 함께 연출했다.

신세계는 올해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때 백화점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직접 개발했다. 신세계가 선보인 ‘푸빌라’라는 캐릭터는 백곰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상상의 동물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부터 전 점에서 푸빌라와 관련 캐릭터로 매장 내부를 꾸몄다. 오는 31일까지는 쇼핑백과 포장지에도 푸빌라가 들어간다. 연말에 잘 어울리는 소품도 판다. 생활용품 전문 편집숍 ‘피숀’은 캐럴이 나오고 말이 움직이는 회전목마, 반짝이는 눈이 날리는 트리 모양 장식, 선물을 가득 실은 산타 기차 등을 판매한다. 파티용 음식에 어울리는 빨간색 러너, 산타가 그려진 테이블 리넨, 크리스마스용 패브릭 매트 등도 구입할 수 있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도 인기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옷과 화장품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출시한 다운재킷 ‘고스트’는 일명 ‘수지 패딩’으로 불리는 인기 상품이다. 방풍과 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겉면에 사용했다. 눈과 비, 바람을 대부분 차단해주는 게 강점이다. 고스트는 남녀 공용 제품과 여성 전용 W 제품 등 다양한 사이즈, 색상, 길이로 나온 것이 특징이다. 방한 기능이 뛰어난 K2의 ‘코볼드’는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다. 겨울 산행을 앞두고 있다면 ‘액티브 미튼 글러브’처럼 겨울용으로 나온 장갑도 추천할 만하다. 통기성이 뛰어나고 보온력을 높인 ‘윈드 블록 플리스 마스크’는 찬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여성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화장품을 추천할 만하다. 화장품 브랜드마다 연말용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선물해주기 좋다. 라네즈가 출시한 화장품 ‘딜라이츠, 팝!’ 컬렉션은 파티에 어울리는 화려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살짝 상기된 볼을 연출할 수 있는 쿠션 블러셔, 세 가지 펄이 들어간 아이디얼 섀도, 자연스럽게 입술 톤을 조절할 수 있는 투톤 린트 립 바 등이 들어 있다.

술자리가 잦은 직장인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이 제격이다.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쿠퍼스 프리미엄C’를 출시했다. 홍국, 은행잎 추출물, 헛개나무 추출분말 등을 넣어 만들었다.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연말을 계획하고 있다면 리조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터다. 이랜드그룹의 켄싱턴리조트는 신규 가입 회원에 한해 1~3년간 전 지점 주중 무료 및 할인 혜택 등을 주는 ‘신규 회원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켄싱턴리조트는 내년 7월 오픈 예정인 설악밸리를 비롯해 바닷가 바로 앞에 있는 설악비치, 겨울눈꽃 트레킹의 명소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에 있는 스타호텔 등 설악에만 세 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 바다와 일출을 보기에 제격인 장소들이다. 켄싱턴호텔&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경기 포천 베어스타운도 겨울철에 인기가 높다. 11개 스키슬로프와 리프트 8기를 갖췄기 때문에 스키, 스노보드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