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 미국 전용 제품. (자료 =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미국 전용 제품. (자료 =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이 미국 뷰티&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및 백화점 체인 등 총 514개 매장에 신규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리더스코스메틱은 SPA 브랜드 포에버21이 론칭하는 뷰티 전문 매장 '라일리 로즈(Riley Rose)'에 입점한다. 캘리포니아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오픈하는 모든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한다. 올해까지 미국에 10개 매장을 열 예정이다.

또 백화점 입점도 확대한다. 미국 전역에 총 293개 지점을 운영 중인 대형 백화점 체인 벨크(Belk)에도 이달 말 전 지점 동시 입점한다.

지난 8월엔 대형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앤트로폴로지(Anthropologie)'에도 들어갔다. 앤트로폴지는 전 세계에서 총 21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규 입점을 통해 리더스코스메틱은 미국 내 총 1500여개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더불어 현지인들의 생활 환경과 피부 타입을 반영해 개발한 미국 전용 '데일리 원더스(Daily Wonders)'와 '세븐원더스(7 Wonders)', '라보티카' 제품라인을 강화해 현지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사드 여파로 미국 뷰티 시장에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미국 최대 뷰티 사이트에서 '최고의 마스크팩'으로 선정되는 등 품질을 입증 받고 있는 만큼 피부과 전문의가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라는 전문성을 앞세워 미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