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의 PB브랜드 SEP이 립스틱과 립밤을 출시했다. (자료 = CJ오쇼핑)
CJ오쇼핑의 PB브랜드 SEP이 립스틱과 립밤을 출시했다. (자료 = CJ오쇼핑)
CJ오쇼핑의 PB(자체상표)브랜드 SEP(셉)이 신제품 '립스틱 X 모이스처'와 컬러 립밤 '아이디얼리스틱(Idealistick)'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립스틱 X 모이스처는 글로벌 컬러 컨설팅 기업 넬리로디(Nelly Rodi)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레드, 누드, 핑크, 코랄, 퍼플 등 한국인에게 어울리는 컬러 15개를 적용했다.

한국 여성들의 윗입술 두께에 맞춰 국내 시판제품 중 가장 얇은 직경 10.2mm의 '초(超) 슬림 립스틱'으로 제작했다.

컬러 립밤 아이디얼리스틱은 제품 마다 다른 패턴이 있다는 게 특징이다. 광물에서 영감을 받은 톤온톤(Tone-On-Tone)의 마블링 색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식물유래 성분이 75% 이상 함유해 사용감도 부드럽다. 비트 컬러는 천연 색소(비트) 추출물 등을 포함해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다.

SEP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GT-16-00042)을 받은 생분해 플라스틱 케이스를 모든 립스틱과 립밤 제품에 적용했다. 베이스 성분 중 50%(일부 제품 100%)를 천연 식물성 원료로 사용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