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IZ School] 한경 아카데미,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분석 경진대회'
한국경제신문사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최근 서울 중림동 한경 다산홀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분석보고서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에는 광운대 동덕여대 숙명여대 숭실대 성균관대 중앙대 등의 협약대학과 수도권 대학 졸업예정 학생 150여 명이 20개 팀을 구성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상(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상)은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섬마을 체험여행’란 주제를 발표한 ‘터미데이터팀’(김재영 강명지 서윤제 엄예림 오지선 이건희 전수형)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경제신문사장상)은 ‘빅스타팀’(허승제 김수진 박상현 이정진 정다희 최유빈)과 ‘두툼팀’(김준형 김수현 김영욱 박영란 석태진 이효준)에 돌아갔다. 이 밖에 우수상과 장려상을 포함한 수상팀에는 상장과 장학금 600여만원을 수여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사가 운영하는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학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 진행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와이즈넛 등 정보통신기술·빅데이터 전문기관이 후원한다.

한경아카데미는 올 겨울방학 대학 2~3학년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챌린저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서룡 한경아카데미 연구원 sr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