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비엔나핫도그’ 인기
간식 하나라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의 간식들도 맛과 영양을 업그레이드하며 새롭게 출시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수제 핫도그 체인점 ‘비엔나핫도그’는 길거리 간식의 대명사였던 핫도그를 한층 건강한 맛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대표 브랜드다.

브랜드의 대표 메뉴이자 소시지 마니아를 위한 ‘비엔나핫도그’,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와 소시지가 반반씩 들어있어 더욱 인기가 높은 ‘모짜렐라핫도그’, 바삭하고 고소한 감자큐브가 콕콕 박혀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포테이토핫도그’, 매콤한 청양고추 맛 소시지가 들어있는 ‘파파핫도그’ 등은 핫도그의 풍미가 얼마나 다양할 수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최근에는 메뉴 라인을 한층 강화해 추억의 옛날 핫도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핫도그’, 5가지(땅콩/해바라기씨/호박씨/아몬드/호두) 견과류로 고소함과 건강함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씨앗핫도그’, 매콤달콤한 소스에 가쓰오부시가 가득 뿌려진 ‘오코노미핫도그’ 등으로 차별화된 맛과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엔나핫도그’는 단순히 메뉴의 차별화를 넘어서 식재료와 조리법의 업그레이드화에도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비엔나핫도그’는 반죽에 일체의 화학첨가물, 계량제, 방부제, 색소를 첨가하지 않는 대신 ▲ 우리 밀이 첨가된 33가지 건강한 재료의 프리믹스 파우더로 90분간의 실온숙성 시킨 발효반죽을 사용하며 ▲ 인공감미료(아질산나트륨, 합성색소, 보존료, 합성착향료, 에르고빈산나트륨)를 넣지 않은 100% 돈육의 웰빙 소시지와 ▲ 전통을 자랑하는 유러피안 모짜렐라 치즈 등 건강한 식재료만을 고집한다. 여기에 주문 즉시 조리하는 방식으로 보다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비엔나핫도그’는 자매 브랜드인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와의 복합매장 및 샵인샵 창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창업자들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한편, 고객들의 메뉴 선택폭을 넓히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비엔나핫도그’ 마산합성점과 인천용현점, 영종도운서점, 충남보령점, 청주용정점, 제주제원점 등이 복합매장으로 운영되며 새로운 창업 대안이 되고 있다.

오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4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서도 비엔나핫도그와 자매브랜드 곰브라더스와의 복합매장 성공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