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가 테크닉 시리즈의 무선조종 자동차(모델명 42065 RC 트랙 레이서)를 활용한 레이싱 대회를 연다. 레고 테크닉 레이싱 대회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국 14곳 주요 대형 마트 및 쇼핑몰에서 열린다.

올해 신제품인 ‘RC 트랙 레이서’는 상반기 레고코리아가 내놓은 제품 중 유일한 무선조종 자동차 모델이다. 무선 리모컨으로 원격 조종이 가능하며 좌우 회전은 물론 360도 회전도 할 수 있다. 무한궤도 바퀴를 장착해 장애물도 쉽게 타 넘는다. 만 16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RC 트랙 레이서를 조종해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참가자를 가리는 형태로 진행된다.

각 대회가 진행되는 현장 별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우승자에게는 ‘42056 포르쉐 911 GT3 RS’ 제품을 경품으로 준다. 레고 및 자동차 마니아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제품이다. 또 2~6등 기록을 낸 참가자들을 비롯해 행사장으로 본인이 소유한 42065 RC 트랙 레이서를 가지고 오는 고객들(선착순 5명)에게는 레고 테크닉 제품을 증정한다. 레고 테30일 토이저러스 서울 구로점, 내달 1일 이마트 인천 연수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형 마트 및 쇼핑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장소 및 일정은 레고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개최 시간은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 테크닉 시리즈는 어떤 레고 시리즈보다도 사실적인 조립 및 구동 방식으로 수많은 마니아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어온 제품군”이라며 “레고 테크닉 제품을 접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색다른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