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를 선보이며 화장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키운다고 8일 밝혔다.

이달 문을 여는 대구점에 처음 선보이는 시코르는 595㎡(180평) 공간에 상주 직원만 30여명에 달하며, 신세계 단독 브랜드 20여개를 포함해 180여개의 세계 뷰티 브랜드를 판매한다.

시코르를 통해 소비자들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브랜드를 직접구매(직구) 등을 통하지 않고 백화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시코르는 메이크업 브랜드 '립스틱퀸'·'바이테리'·'스미스&컬트', 민감성 피부 전문케어 브랜드 '퍼스트에이드뷰티' 등 국내 화장품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브랜드들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탈모케어 브랜드 'TS'·'닥터포헤어', 홈스파 브랜드 '피토메르' 등 다양한 국내 브랜드 제품도 판매한다.

남성만을 위한 전문화장품 공간을 따로 마련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전문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매장은 젊은 층 고객을 잡기 위해 체험형 공간으로 꾸몄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여러 브랜드 제품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공간인 '셀프바'를 선보인다.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맥 등의 제품을 한꺼번에 발라볼 수 있어 선택을 돕는다.

여러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미용실과 흡사한 조명과 거울,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 기기를 구비해 머리 모양도 손질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 탈모 등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한 영역에 대해서는 상담데스크를 별도로 운영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신세계그룹은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부문 총괄사장 주도로 화장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세계 1위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업체 인터코스와 합작법인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지난 5월 경기도 오산에 화장품 제조공장과 연구개발센터를 착공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이마트는 각각 프리미엄 화장품 편집숍 '라페르바'와 '슈가컵'을 운영 중이며, 이마트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 '센텐스'도 출시했다.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doubl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