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글로벌경영대상] 벤스코리아, 자체 물류배송으로 품질 개선
벤스코리아(대표 황지현)는 한국 온라인 가구쇼핑몰 1위 업체다. 품질과 디자인, 두 가지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2007년 브랜드를 선보인 뒤 5년 만에 1700% 성장했다.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수준 높은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벤스코리아는 ‘사람을 위한 환경을 창조하는 디자인 정보기술(IT) 기업’이라는 사람 중심의 경영이념을 추구한다. 공간의 예술화, 고객 삶의 질 향상, 고객 감동이라는 비전과 함께 ‘아름다운, 감정을 자극하는, 자연스러운, 멋진·우아한’이라는 네 가지 디자인 관리를 통해 벤스코리아의 핵심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벤스코리아는 국내와 세계 각지에서 연구개발(R&D)센터를 운영하며 가구뿐 아니라 가전, IT, 솔루션 구축 등으로 디자인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벤스코리아는 IT 기반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물류 및 세일즈센터는 상품과 고객 서비스를 관리하며 도심에서도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물류센터는 글로벌 리얼타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한 전산화 관리로 최상의 IT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국내 및 해외 네트워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다.

벤스코리아는 젊은 감성을 가진 기업답게 수평적인 조직 구조를 이뤘다. 사원도 자신의 아이디어나 의견을 언제든 제시하고 담당자는 진지하게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공유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