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는 소폭 하락 마감했다.

22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국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내년 1월 인도분은 전 거래일보다 21센트(0.4%) 내린 배럴당 48.03달러에서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시장의 내년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1센트(0.02%) 떨어진 배럴당 48.89달러 수준에서 움직이고 있다.

내달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석유수출국기구(OPEC) 정례회의에서 감산이 합의될 것이라는 기대 속에 유가는 이날 강세로 출발했다.

WTI는 오전 장중 한때 이달들어 가장 높은 배럴당 49.20달러까지 치솟기도 했다.

OPEC 정례회담에 앞서 열리고 있는 실무회담에서 14개 회원국 대표들이 이날 중 감산에 의견일치를 볼 수도 있다는 전망이 상승을 견인했다.

그러나 이란과 이라크의 태도가 아직 유동적이라는 발언에 내림세로 돌아섰다.

리비아와 나이지리아를 제외한 OPEC 회원국들이 현재의 산유량에서 4∼4.5%를 감산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지만, 내주 정례회의에서 이들 두 국가의 강력한 뒷받침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지적이다.

금값은 소폭 상승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 물 금 가격은 전날보다 1.40달러(0.1%) 오른 온스당 1211.20달러로 마감됐다.

뉴욕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는 상승행진을 이어간 데다 달러화가 강세를 보여서 유가에 압박이 됐지만, 최근 가격 하락에 따른 매수세가 생기면서 가격이 올랐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