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life] 이달의 신상품
무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왔다. 한 해 마무리를 앞둔 금융회사들은 하반기를 겨냥한 알짜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은행권에서는 신입사원 등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보험업계는 고액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보험상품이나 월 2000원으로 보장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건강 보험상품 등 소득층별 타깃형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은행

국민은행 ‘T-직장인 신용대출’


이동통신사 SK텔레콤과 손잡고 내놓은 비대면 전용 대출 상품. SK텔레콤 고객 가운데 같은 회사에 3년 이상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이다. 중소기업 직장인도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고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 재직증명서와 소득증빙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대출 한도는 최고 5000만원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71%(우대금리 포함)다. SK텔레콤 거래실적과 통신정보 등 비(非)금융 거래정보를 대출 심사에 활용한다.

KEB하나銀 ‘코스모스 새내기 우대론’

올 하반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특별 판매하는 신용대출 상품. 하반기 신규 채용을 통해 입사한 신입사원 및 공무원 합격자, 전문직 자격시험 합격자 등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준다. 대출 한도는 전문직 자격시험 합격자는 최대 1억원, 공무원 합격자는 최대 5000만원, 기업 신입사원은 최대 3000만원이다.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연 2.69%(우대금리 포함)다.
[Better life] 이달의 신상품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오토론’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를 통해 내놓은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상품. 대출 대상은 신차 구입 계약을 체결한 직장인 중 SGI서울보증 심사 기준을 충족한 고객이다. 사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응용프로그램)을 내려받아야 하고 모바일은행 계좌가 있어야만 신청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최대 7000만원이다. 대출 금리는 최저 연 3.11%(우대금리 포함). 위비뱅크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바일을 통해 대출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한 뒤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 ‘NH 간편 오토론’

새 차를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비대면 모바일 대출상품. 스마트폰을 이용해 5분 안에 대출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SGI서울보증의 보증 한도 내에서 최대 35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고, 재직·소득서류 제출도 필요 없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28%(우대금리 포함)이다.

보험
[Better life] 이달의 신상품
KB생명 ‘무배당 국민의행복+정기보험’

경영인, 기업 임원 등 고액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 보험. 종신보험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을 보장한다. 길어진 평균수명을 반영해 가입 연령을 최대 70세까지로 늘렸다. 추가 납입과 중도 인출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 상품은 미래 물가 상승에 대비한 체증형 구조인 ‘경영인정기형’과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개인형’으로 나뉜다. 경영인정기형은 5%, 10%, 20% 체증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20억원까지 체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개인형은 체감형과 기본형으로 분류된다. 체감형은 개인 생애에 맞춰 가입 시 선택한 나이부터 10년간 매년 5%씩 사망보험금을 낮춘다. 기본형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무) b저축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SC제일은행과 제휴를 맺고 출시한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 연 3%대의 공시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존상품에 비해 가입 초기부터 높은 환급률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최저보증이율도 5년 내 2%, 10년 내 1.5%, 10년 이상 1%로 정했다.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보험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무)라이프플래닛b암보험’은 80세 만기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고액암은 최대 4000만원, 일반암은 2000만원까지 보장(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해 준다. 업계 평균 대비 보험료가 약 30% 저렴하다고 교보라이프플래닛 측은 설명했다.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BNP파리바카디프 ‘건강e제일 3종’

입원, 수술, 상해 등 주요 보장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하는 건강보험 상품. ‘(무)건강e제일 입원보험’ ‘(무)건강e제일 수술보험’ ‘(무)건강e제일 상해보험’으로 구성돼 있다. 40세 남성 기준으로 입원·수술·상해보험료는 각각 월 3600원, 월 3400원, 월 4800원이다. 같은 나이대의 여성은 월 3900원, 월 4700원, 월 2400원이다. 수술 1회에 1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비용을 지원해준다. SC제일은행 모바일앱 브리즈(Breeze)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60세이며, 보험기간은 5년(비갱신형)이다. 만기보험금 지급 여부에 따라 순수보장형과 만기지급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AXA다이렉트 '마이키즈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출산 예정자를 포함해 만 7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8%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상품. 한번 가입하면 별도 갱신이나 재가입 절차 없이 자녀가 만 7세가 될 때까지 최대 9년간 자동으로 적용된다. 기명 피보험자가 만 7세 이하이거나 기명 1인 한정 또는 부부한정 특약에 가입한 상태에서 출산 예정인 고객이라면 온라인, 모바일, 전화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족관계증명서나 임신진단서 등의 공공기관·의료기관 발급 진단서류만 갖추면 된다.

카드

[Better life] 이달의 신상품
KB국민카드 ‘아시아나 올림카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강화한 카드. 전월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며, 해외 이용 마일리지 적립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결제를 하면 국내 이용금액은 1500원당 2마일, 해외 이용금액은 1500원당 3마일을 적립해준다. 월 결제금액 500만원까지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2만8000원, 국내외 겸용(마스타) 3만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및 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등에서 가능하다.

[Better life] 이달의 신상품
새마을금고 ‘MG올인원카드’

스마트 OTP(1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와 현금IC카드를 결합한 상품. 근접무선통신(NFC) 기능을 장착해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때 OTP 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거래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IC카드 형태로 휴대하기 간편하며 배터리도 필요없다. 새마을금고는 올해 12월까지 스마트 OTP 무료 발급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하면 곧바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현일/윤희은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