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맛과 멋-대형마트] 이마트, 신선식품 50% 할인…스노클 등 휴가용품도
이마트가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이마트몰에서는 11일까지 하겐다즈 페스티벌을 펼친다. 하겐다즈 녹차, 커피, 클래식밀크(473mL) 등 6종을 5700원씩에 판매한다. 하겐다즈 미니컵 8종은 각각 2220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바(80mL)는 24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몰은 매일 다른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바이어가 간다’ 행사를 다음달 7일까지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품 선정과 매입을 직접 챙긴 이마트 신선식품 바이어들이 과일, 채소, 수산물, 회, 양곡, 건식품 등 소비자가 즐겨찾는 40개 신선식품을 추천해 판매한다. 최근 들어 신선식품 가격이 크게 올라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날씨 영향으로 채소, 어류 등의 수급이 불안정해지면서 가격이 2~3배나 뛰었다.

김진설 이마트몰 마케팅팀장은 “매일 상품과 할인폭 등 행사 내용을 미리 알려준다”며 “이 내용을 토대로 계획적으로 쇼핑한다면 쇼핑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성수점, 용산점, 영등포점 등 11개 점포에서 서핑 보드를 입문형(19만8000원), 동호인용(42만8000원)으로 나눠 총 8종을 판매한다. 이 밖에 얼굴을 완벽하게 덮을 수 있는 마스크 형태의 스노클을 5만4800원에 판매한다. 마스크 스노클은 코와 입으로 자유롭게 숨쉴 수 있고 시야각이 넓다. 스노클링을 짜릿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다양한 디자인의 래쉬가드도 선보인다. 앙증맞은 모자가 달린 빅텐 래쉬가드, 보드숏(반바지) 등도 인기 상품이다.

이마트는 자체 브랜드(PB) 식품인 피코크 판매처도 늘려가고 있다. 쿠팡과 롯데홈쇼핑에 이어 G마켓에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지난 8일부터 G마켓에서 초마짬뽕과 볶음밥, 티라미수 등 피코크 대표 상품 43종을 선보였다. 오는 17일까지 G마켓 핫딜 코너인 ‘슈퍼 브랜드딜’에서 단독 기획세트 4종 등을 한정 수량으로 내놓는다. 서울 광장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순희네 빈대떡’과 프리미엄 짬뽕인 ‘초마짬뽕’을 묶어 1만5960원에 판매 중이다. 묵은지 김치전과 부대볶음 등을 묶은 야식 추천 3종 세트 가격은 2만5440원이다.

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